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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서치/분석
- 고객 니즈 파악
- 시장조사, 벤치마킹
- 트렌드 분석
2. 요구사항 정의
- 추진배경, 목적, 목표 설정
- PRD 작성
- Product Requirements Document(제품 요구사항 정의서)
- 제품을 만들거나 업데이트하기 위해 기능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요구사항을 개괄적으로 설명하는 문서로, 제품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필수적인 중요 문서
- 기획 단계에서는 제품의 비전과 전략을 정의하고, 디자인 단계에서는 제품이 사용자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개발단계에서는 기능의 목적과 구현을 확인하고, 테스트 단계에서는 제품이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출시단계에서는 제품이 시장 혹은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데 사용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제품 요구사항 정의서(PRD) - 리스크 검토 진행
3. 기획 문서 작성
- 서비스 정책, 프로세스 작성
- IA, 와이어프레임, 스토리보드 등 작성
- WBS(Work Breakdown Structure) 작성
- 전체 업무를 분류하여 구성 요소로 만든 후 각 요소를 평가하고 일정 별로 계획하며그것을 완수할 수 있는 사람에게 할당해 주는 역할
4. 유관부서 리뷰
- 개발, 디자인, 마케팅팀 리뷰
- QA팀 리뷰
5. 디자인/개발
6. 취약점 점검
- 취약점 점검 요청
7. QA
- TestCase 작성
8. 배포/오픈
- 서비스 모니터링
- 서비스 지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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